지난 2024년 5월 11일, 캘리포니아주 쿠퍼니노시 도서관 앞에서 아태계 문화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5월 ‘아태계 문화유산의 달’을 기념하여 아시아계 미국인 학부모 협회, AAPI 학생 단체, 쿠퍼티노 도서관 재단, 쿠퍼티노시에서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다양한 문화 공연과 함께 중국, 필리핀, 일본, 한국, 베트남의 문화 부스가 운영되었다.
에코 코리아는 매년 한국을 대표하여 아태계 문화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고등학교 자원봉사자들의 행사를 진행하고 한국을 소개함으로 리더십을 키우고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일에 함께 했다. 올해는 특히 작년에 매우 관심이 컸던 ‘한복 입어보기’를 위해 한복을 마련하고 한국 부스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맞이하였다. 책갈피에 이름 써주기도 매우 관심이 높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한글로 자신의 이름이 적히고 읽을 수 있다는 것에 매우 좋아했다. 의식주 관련 문화 외에도 향낭을 통해 한국의 동의보감도 소개하고 직지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도 알리는 등 생활문화를 넘어서 기록문화를 알리는 일에도 함께 하였다.
해마다 더 많은 타민족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한국부스를 찾아오고 있으며 한국어를 배울 곳, 근방의 한국 음식점 소개, 한국 드라마에 대하여 물어보았다. 기본적으로 안녕하세요는 모두 알아듣고 인사를 나누었다. 에코 코리아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등학교 자원봉사 학생들이 참여하여 한국을 널리 소개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에코코리아에서는 오는 7월 24일부터 3일에 걸처 “비빔밥과 샐러드 볼: 코리안아메리칸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여름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