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코리아 더영 코리안 아메리칸 아카데미(YKAA) 캠프 리더 훈련 

2019년 8월5일부터 9-8일까지 진행되는 YKAA 캠프를 위한 최종 리더 훈련이 지난 2019년 8월 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산호세한인장로교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리더로 등록한 학생들에게는 캠프 주제와 관련된 숙제가 부과되었고 지난 7월 말까지 리포트를 제출하였습니다. 처음 훈련을 시작할 때에는 서먹한 분위기였으나 자기 소개를 하고 리더의 역할과 덕목에 관한 게임을 하면서 서로 바로 친해졌습니다.

훈련에서는 캠프 기간 동안 진행될 강의 내용을 점검하였고, 교사들을 도와 매일 강의와 관련된 영어 자료를 만들고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하며, 문화 활동에 필요한 사항도 점검하였습니다. 담임 선생님과 함께 삼일운동 프로젝트를 위하여 역할극 대본을 만들고 역할극에 필요한 자료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리더들은 각자 맡은 반 이름을 서로 논의하여 만들었는데 아시안 이민자들의 미국 본토로 연결 통로였던 Angel Isand에서 Angel이라는 팀 이름을, 한국인을 포함하여 아시안들의 주요한 양념인 간장에서 Soy Sauce 팀, 그리고 문화 체험 시간에 만들 깍두기 등으로 팀 이름을 정했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지난 100년 간의 역사와 그들이 앞으로 만들어갈 역사에 관해서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Google Translate

Statistics

Users
187
Articles
357
Articles View Hits
1137165